반응형

2021/08 30

5차 재난지원금 코로나 상생국민지원금 가이드라인 대상, 지원금, 신청 및 일정 총정리

HOLA! 꾸바소년입니다. 오늘은 9월 6일부터 지급되는 5차 재난지원금 코로나 상생국민지원금 가이드라인이 대한민국정부&행정안전부에서 발표되어서 관련한 내용을 총정리 해드립니다. 발표한 가이드라인의 상세한 내용들로 대상, 지원금, 알림신청 및 지원일정, 지원기준 그리고, 신청방법 등을 구분해서 정리한 후 포스팅했습니다. [ 지원대상과 지급되는 지원금 정리 ] 기준 중위소득 180% 상당 기준소득액과 2021년 6월 건강보험료를 비교하여서 대상여부를 결정합니다. 단, 1인가구와 맞벌이 가구는 특례적용을 해줍니다. 1인당 지급 지원금은 25만원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즉, 4인기준 100만원) [ 대상자를 조회하고 알림 받는 방법 정리 ] 알림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2021년 8월 30일 월 부터 2021..

NEWS 레알리뷰 2021.08.30

[추천ETF수익률] 주목받는 추천종목 8월 주가변화 참고하기 (Tiger차이나전기차, 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미국테크TOP10, 차이나항셍테크, 글로벌리튬&2차전지)

HOLA! 꾸바소년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8월의 추천ETF에 대한 실제 수익을 비교할 수 있는 비교표를 작성해보고 앞으로의 추세를 참고해보는 개인적인 기록비교표입니다. 구성된 표의 ETF는 모두 제가 매수한 종목으로 보유한 것으로 저의 매수가 및 8월 기점 기준가 대비 8월 한달간의 주가변화를 금액으로 비교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흥미롭게 지켜보는 주가추세로 8월은 어떤 변화를 겪고 있는지 보겠습니다. 제가 매수한 ETF를 일단 모두 공개합니다. 6개월이 넘은 것도 있고, 대부분 매수한지 6개월 미만의 ETF로 조금씩 사두고 앞으로 리밸런싱 하면서 2~3가지 정도로 집중해서 모아가려는 마음으로 우선 주목받는 ETF들을 위주로 매수했습니다. Tiger차이나전기차SOLACTIVE Tiger미국필라델피아반도체나..

넷플릭스 오리지날한드 드라마시리즈 추천 D.P. 김보통원작 DP개의날, 무브투헤븐, 인간수업, 킹덤아신전 외.

HOLA! 꾸바소년입니다. 오늘 새벽에 새로운 넷플릭스 오리지날한드 'D.P.'를 보느라 늦게 잠을 자게 되었는데, 집중해서 본 김에 날로 좋아지는 넷플릭스 한드 오리지날 시리즈 중 추천할만한 드라마들만을 모아서 객관적 아니 개인적인 시선으로 추천합니다. ( 뜻과 다를수 있으므로 이점 양해바랍니다. 개취존중^^ ) 스포는 최소화 하겠습니다. 간단 소개만. 꼭 보시면 좋을 한드입니다. [ 정해인 주연 'D.P.' ] 김보통 작가의 만화 'D.P. 개의날' 을 원작으로 한준희 영화감독이 연출했습니다. 무슨 내용인가 했는데, 군에서 문제가 있어서 탈영한 탈영병을 잡는 헌병 보직 DP (Deserter Pursuit) 군무이탈 체포전담조에 대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아마도 군생활 하셨던 분들은 회상이 많이 되고 ..

[애드센스 지급계좌변경/미국주식사기] KB은행 비대면계좌 실패 후 우리은행 비대면 외화보통예금 (ft. NH투자증권 나무 신청예정)

HOLA! 꾸바소년입니다. 애드센스 달러수익으로 미국주식투자하기가 이렇게 험난한지는 하기전에는 몰랐네요 ㅜㅜ 일단, 달러수익을 은행계좌로 예치하고 증권사와 연동된 계좌로 설정해서 수수료 없이 미국주식을 사모아 나가는 것이 이번 미션인데, 어떻게 잘 처리될지 진행되는 과정을 계속 포스팅하겠습니다. [ 애드센스 달러수익으로 미국주식투자를 하고 싶다면 방법은? ] 제가 알아본 바로는 키움증권과 우리은행 또는 농협은행과 외화보통예금 연결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는 NH투자증권 나무 증권앱과 우리은행이 연결 가능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현재 저는 SC제일은행에 달러수익을 외화보통예금으로 입금받는 중인데, SC제일은행 경우 달러를 직접 증권계좌로는 보낼수 없고, 은행계좌로 보내야하는데 수수료가 5천원씩 들고, 본 바..

NEWS 레알리뷰 2021.08.2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