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7 35

[바이오제약주] 백신3상 기대감과 흑자실적 SK바이오사이언스 얻은 8%의 수익률 정리

HOLA! 꾸바 소년입니다. 7월 22일 포스팅에서 SK바이오사이언스에 대해서 정리했었고, 당시 저의 수익률은 마이너스 1.53% 였습니다. 최근 SK바이오사이언스의 상승과 더불어서 8% 수익으로 매도한 내용을 정리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국내 백신3상 기대감과 2분기 실적 효과 7월 30일 SK바이오사이언스의 2분기 실적이 발표되었습니다. 2분기 실적 영업이익이 661억 원으로 흑자로 전환했다는 소식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아스트라제네카의 CMO 계약을 체결하고 위탁생산 중이며, 올해 노바백스와도 CDMO 계약을 체결해서 노바백스가 FDA 승인이 된다면 실적이 더욱 좋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백신 위탁생산으로 인한 수익이 본격화되는 것으로 보이며, 더불어 K백신이라고 불릴만한 국내 코로나 ..

TIGER 글로벌리튬&2차전지SOLACTIVE(합성) 해외ETF 10일만에 10%돌파할까? (ft.중개형ISA계좌)

HOLA! 꾸바 소년입니다. 오늘은 제가 주목하고 보고 있는 TIGER 글로벌 리튬&2차 전지 SOLACTIVE(합성) ETF가 신규상장 10일 만에 10%에 가까운 수익률을 보이며 순항하고 있는 상황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이 ETF는 Global X Lithium&Battery Tech ETF와 같이 움직이는 해외투자상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TIGER 글로벌리튬&2차전지SOLACTIVE(합성) 간단히 개요 정리 7월 20일 신규 상장해서 현재 10일 정도 된 이 ETF는 글로벌 기업들에 투자되며, 원자재인 리튬 생산업체와 2차 전지 산업 업체들에 집중 투자되는 상품입니다. 이 ETF의 경우 직접 기업투자를 하지 않고, 주로 증권사에 위탁하여 운용을 시키는 합성 ETF로 기본 보수 외에 ..

다이내믹주식 TIGER차이나전기차SOLACTIVE 와 TIGER차이나항셍테크 오늘 상승마감 (차이나리스크 해소?)

HOLA! 꾸바 소년입니다. 최근 차이나 리스크에 따라서 중국기업 주식을 비롯 미국 증시의 기술주까지 하락이 심화되면서 제가 보유한 TIGER 차이나 전기차 SOLACTIVE 와 TIGER 차이나 항셍 테크 ETF 도 며칠 하락폭이 확대되었는데, 오늘 이 ETF들이 모두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다이내믹한 차이나 투자 ETF를 통해서 오늘의 상황을 정리합니다. TIGER 차이나 항셍테크의 최근 급하락과 오늘 반등 어제의 포스팅에서도 차이나 리스크에 대해서 이야기했습니다. 간략히 이야기하자면, 뉴욕 상장된 디디 추싱을 중국 내 앱 시장에서 중국 정부가 퇴출시키는 모습이 나타나면서, 핀테크, 인터넷 업체들에 대한 대대적인 규제가 진행되었고, 더불어 교육업계에 대해서도 사교육 퇴출이라는 명분으로 중국 정부가 나서..

차이나리스크 미국 기술주에도 영향일까? (TIGER 차이나항셍테크 ETF의 추락)

HOLA! 꾸바 소년입니다. 주식투자는 짧은 기간에도 예측을 불허하는 변덕을 보이며 예상 못한 결과를 안겨줍니다. 차이나 리스크로 인해서 중국 핀테크, 반도체 업체들의 낙폭이 확대된데 이어서 미국 기술주에도 영향을 미친다는 전문가 의견이 있습니다. TIGER 차이나 항셍 테크 ETF를 보유하고 있는 저에게도 현재는 시련의 시기입니다. 차이나 리스크는 무엇일까? 중국정부에서 플랫폼 업체와 같은 빅 테크 기업들에 대해서 규제를 강화하면서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뉴욕 상장을 추진한 디디 추싱이 중국에서 퇴출되기 시작하면서 빅 테크 규제 리스크 우려가 심화되었고 전 세계 매니저들이 중국시장에 대해서 떠나고 있다는 보도가 계속 나오는 중입니다. 더불어 사교육과의 전쟁을 중국 정부가 선포하면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