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9 18

TIGER차이나전기차SOLACTIVE 매도로 확인하는 해외ETF 배당소득세 원천징수 및 금융소득종합과세기준, 키움증권에 물었습니다

꾸바소년이 알아가는 국내주식에 관한 이야기, 오늘은 세금과 관련된 사항 정리합니다. 제가 가장 궁금했던 것이 바로 국내상장 해외ETF의 매도 차액실현시 생기는 배당소득세 15.4% 과세에 관한 기준과 원천징수가 언제 이뤄지는지에 관한 사항이었습니다. 이에 관해서는 이전 1차로 TIGER차이나전기차SOLACTIVE 를 실제 매도한 후의 소득세 과세기준금액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고 관련한 내용을 정리해서 올려드렸습니다. https://cuba.tistory.com/253 키움증권 국내상장 해외ETF TIGER차이나전기차SOLACTIVE 매도했을때 세금과 수수료는 어떻게되나? 궁 꾸바소년이 오늘 처음으로 국내상장 해외ETF TIGER차이나전기차SOLACTIVE 주식종목을 과감하게 매도해 봤습니다. 주식과 부동산..

구글애드센스 달러수익 미국주식투자) NH투자증권 나무모바일 개설 및 우리은행 외화보통예금 연결하기(외화무료수수료 이체)

꾸바소년이 새로운 프로젝트로 구글 애드센스 달러수익을 미국주식투자로 진행해보기로 하고 그와 관련한 좋은 방법들을 찾아봤으며 그중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고심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앞선 포스팅에서 KB국민은행과 키움증권의 연결을 시도했다가 비대면 계좌개설문제로 방향을 전환했던 후기를 올렸습니다. ( 이와 관련해서는 하단에 설명후기 링크 ) 두번째로 찾아본 방법은 NH투자증권 나무모바일과 우리은행 외화보통예금 개설로 수수료를 줄이는 방법의 활용이었습니다. ( 저는 이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 일단, 개인적으로 진행하면서 부딪힌 문제들과 완료까지의 진행과정을 모두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궁금하셨던 분들은 잘 따라오세요 ^^ [1] 저는 구글애드센스 외화를 SC제일은행 외화보통예금으로 입금을 받았는데, 증권..

BBLOG 블로그팁 2021.09.28

진격의 2차전지 관련주 음극재 양극재 SKC 매수와 일진머티리얼즈, 엘앤에프, 에코프로비엠 외 간단리뷰

꾸바소년이 최근 주목한 관련주식은 2차전지 관련주 들입니다. 메인 배터리주들의 상황이 요즘 좋지못한데 비해서 관련 소부장주 및 관련주들은 상당수 큰폭 상승 한 모습을 보였는데, 어느날 '님'께서 유투브를 통해서 2차전지 관련주 내용을 들었다며 저에게 브리핑을 하는 것입니다. 사실 큰 관심을 가지고 보지는 않았던 부분인데, 그렇게까지 브리핑을 하니 한번 살펴보자 하고 그간의 2차전지 관련주 주가들과 상황들을 살펴봤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로 에코프로비엠, 천보, SKC, 포스코케미칼, 후성, 일진머티리얼즈, 솔브레인, 엘엔에프, 현대위아 등 브리핑해준 업체들을 대상으로 검토했습니다. 사실 2차전지 관련주들에 대한 관심도와 실적개선 전망등에 대해서 뉴스에서도 한참 나오고 있고, 현재 증시가 횡보와 조정구간임에..

넷플릭스추천 드라마 한국시리즈 미국1위 빛나는 오징어게임 황동혁감독 이정재 박해수 중간 리뷰 (ft.라이어게임)

꾸바소년이 지금 열심히 보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시리즈 한드 오징어게임이 있습니다. 9부작으로 오픈되었고, 현재 저는 3편까지 본 상황입니다. 내용을 보면서 다보기전에 리뷰를 올리는 것은 느낌을 먼저 정리해보고 싶어서입니다. 겸사겸사 오징어게임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보고 들여다보는 기회가 될 수 있을거 같습니다. 오징어게임은 황동혁 감독의 작품입니다. 정작 영상물정보에 보면 감독에 대한 안내가 없어서 직접 검색해봤습니다. 역량있는 감독이라고 볼수 있겠네요. 감독,각본이나 각색 작품으로 뜨는 것이 남한산성과 수상한그녀, 도가니 등이 있습니다. 수상한 그녀를 참 재밌게 봤었는데, 위트의 코미디를 연출할 줄 아는 감독으로 여겨도 될만하겠습니다. 최근 각색제작으로 도굴이 있는데, 이 작품은 154만이 들었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