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LOG 블로그팁

구글애드센스 달러수익 미국주식투자) NH투자증권 나무모바일 개설 및 우리은행 외화보통예금 연결하기(외화무료수수료 이체)

꾸바소년 2021. 9. 28. 20:54
728x90
반응형

꾸바소년이 새로운 프로젝트로 구글 애드센스 달러수익을 미국주식투자로 진행해보기로 하고

그와 관련한 좋은 방법들을 찾아봤으며 그중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고심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앞선 포스팅에서 KB국민은행과 키움증권의 연결을 시도했다가 비대면 계좌개설문제로

방향을 전환했던 후기를 올렸습니다. ( 이와 관련해서는 하단에 설명후기 링크 )

 

두번째로 찾아본 방법은 NH투자증권 나무모바일과 우리은행 외화보통예금 개설로 수수료를 줄이는

방법의 활용이었습니다.  ( 저는 이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

 

달러수익으로 미국주식사기 : NH투자증권과 우리은행연계

 

일단, 개인적으로 진행하면서 부딪힌 문제들과 완료까지의 진행과정을 모두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궁금하셨던 분들은 잘 따라오세요 ^^

 


<우선 요약해서 설명하자면>

 

[1] 저는 구글애드센스 외화를 SC제일은행 외화보통예금으로 입금을 받았는데, 증권사 연결문제로

우리은행 비대면 보통외화예금으로 지급계좌를 변경했습니다. (* 비대면신청 후기는 맨 아래에 링크)

 

* 연결시 두가지 문제 
1. 늦게 지급계좌 변경시 변경 월은 매월 입금되는 날짜가 뒤로 밀리수도 있음. 저는 8월말경 변경해서 20일후쯤 받음
2. 우리은행 계좌개설하면, 20일후 증권계좌를 만들수 있음. 기다렸다가 20일후 증권계좌 개설했음

 

[2] NH투자증권에는 모바일앱이 두가지 종류가 있었는데 저는 나무 증권앱으로 설치했습니다.

현재 계좌신청시 무료로 미국주식 1주를 랜덤으로 주는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비대면 신청하는 과정은 아래 후기에서 알려드립니다.

 

[3] NH투자증권의 외화계좌 부분에 보면 직접적인 달러를 받을수 없어 두가지 은행에 가상계좌를

만들수 있었는데 하나는 농협이고 하나는 우리은행입니다.  저는 우리은행가상계좌를 신청했습니다.

 

[4] 향후 애드센스 달러를 우리은행 지급계좌로 변경하고 받았다 할지라도 NH투자증권 우리은행 가상계좌로

바로 이체가 안됩니다. 

우리은행 비대면 외화보통예금 개설시 출금계좌등록이 되어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프라인 은행방문하여서 출금계좌 등록하고, 다른은행 이체가 가능하도록 실명인증 하셔야 비로소

우리은행 외화보통예금의 달러를 NH투자증권 우리은행가상계좌로 달러입금이 가능해집니다.

같은 은행간 거래라 수수료는 무료이며, 이후로 나무 앱을 통해 미국주식 매수가 가능해집니다. 

 

이제 그 과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


 

NH투자증권과 우리은행연계-1

<1> 모바일증권 나무를 플레이스토어에서 받았습니다. (NH투자증권은 두종류의 앱이 있어서 헷갈립니다)

 

NH투자증권과 우리은행연계-2

 

<2> 나무 앱에서 이벤트를 찾아 '지금받으러가기' 신청을 하고, 저는 SMS 로 본인인증하고 계좌개설을 진행했습니다.

 

NH투자증권과 우리은행연계-3

 

<3> 개설안내를 읽고, 종합매매계좌로 선택했으며, 모바일계좌개설을 비로서 신청하게 됩니다.

 

NH투자증권과 우리은행연계-4

 

<4> 약관을 읽고, 필요사항 선택 후 계좌정보 확인했습니다.
(선택에서 투자정보 등 마케팅 정보제공은 동의해야 미국주식1주 이벤트 신청가능한걸로 알고있습니다)

 

 

 

NH투자증권과 우리은행연계-5

 

<5> 계좌개설안내 사항을 읽고, 신분증 인증 후 계좌로 인증을 한번더 진행합니다.

 

 

NH투자증권과 우리은행연계-6

 

<6> 계좌비밀번호 설정하면 개설 완료 됩니다.  어렵진 않죠? ^^

 

 

NH투자증권과 우리은행연계-7

 

<7> 현재 미국주식 1주 랜덤 지급 이벤트 중이고 저는 약 5~6천원대 주식에 당첨되었군요. 

 

이제 중요한 나무증권앱에서 외화가상계좌를 만들어야 겠습니다.

 

NH투자증권과 우리은행연계-8

 

 

<8> 외화연계계좌를 검색해서 서비스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NH투자증권과 우리은행연계-9

 

<9> 저는 우리은행 연계계좌를 신청했고, 계좌번호가 생성되었습니다.

 

 

이후엔 우리은행에 들어가셔서 외화보통예금 이체를 위번호로 넣으시면 외화가 증권계좌로 이체되며,

같은 은행간 이체로 무료수수료입니다.

 

단, 비대면 외화보통예금 계좌 개설시엔 출금이체가 안되므로 오프라인 우리은행 지점에 가셔서

타은행 및 같은 은행 이체가 자유롭게 가능하도록 이체등록을 해주셔야 하고, 본인 실명인증을 

하셔야만 한다고 하네요. ( 저도 은행에 다녀왔습니다 )

 


 

이 어려운 과정을 걸쳐서 거의 한달만에 (20일 계좌추가금지규정 때문) 구글 애드센스 달러수익을

증권사 계좌로 무료수수료 이체해 미국주식을 살수 있게 되었네요.  ^^

 

지금 어떤 주식을 사두는게 좋을지 고심중입니다.

로블록스와 AMD, 애플, TSMC 등도 살펴보고, 기타 추천도 좀 받아서 적정한 미국주식 직접 투자를

경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