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레알리뷰

알뜰폰요금제 KTM모바일 신규 모두다맘껏 7GB+무제한 요금제 리뷰(나의 헬로모바일과 비교)

꾸바소년 2021. 7. 2. 14:14
728x90
반응형

HOLA 꾸바 소년입니다.  오늘은 제가 쓰고 있는 요금제와 동일한 스펙의 요금제가 이번 달 알뜰폰 KT M 모바일 요금제에도 추가되었길래 한번 살펴보기로 하고 가성비 좋은 요금제 리뷰해드립니다. 

 

KTM모바일요금제 7GB+모두다맘껏 리뷰

 

KTM 모바일은 유플러스알뜰모바일 그리고 SK 7 모바일과 더불어 알뜰폰 3대 통신사라고 할만합니다. 주요한 요금제들이기도 하고 각각 KT망, LGT망, SKT망을 대표하는 알뜰폰 회사들이기도 합니다.  저도 매번 알뜰폰 요금제 유심요금제로 통신비 할인을 위해 자주 이벤트를 확인하고 가족들의 요금제까지 변경할 때 이 회사들 중에서 선택해서 유심을 구매하기도 하는데, 오늘은 제 요금제와 동일한 KT M 모바일 요금제가 나와있길래 한번 가성비 좋은 요금제를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내가 쓰는 LG헬로모바일 7GB+ 무제한 요금제의 스펙

 

저는 헬로모바일요금제를 사용 중에 있습니다.  LG헬로모바일의 통신망 중 LGT망으로 사용하는 7GB+ 무제한 요금제는 데이터는 7GB를 제공하고, 초과 시 1 Mbps로 무제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그런데 제가 한번 써보니 사실 1 Mbps로 할 수 있는 게 별로 없습니다.  뉴스나 텍스트 보는 위주의 SNS 정도가 편하고, 이미지나 영상 등이 조금 많으면 버벅거립니다. 물론 활용은 가능하지만 어려웠습니다. 제 기억에 어플을 하나 까는데 인스톨이 안 되는 경험도 있었던 거 같습니다.  실제로 사용하려면 3 Mbps 정도 이상은 줘야 그나마 기본적인 활용은 가능할 거 같으니 이점은 참고해야겠습니다. 그러나 저는 기본 7Gb+ 정도면 괜찮습니다.  지하철에서 와이파이도 사용하기에 어느 정도 상쇄가 되긴 하는데, 솔직히 KT 와이파이 쓸 때보다 LGT와이파이가 좀 떨어집니다.  되긴 되는데 제가 다니는 구간별 속도 저하가 심각한 경우가 LGT 쪽이 많았습니다. 유료 와이파이를 무료로 주는 것인데 이런 서비스라면 돈 주고는 못쓸 거 같습니다. 개선이 필요하다는 이야기. 그리고, 무제한 데이터에 통화 무제한이고, 부가통신 300분으로 넉넉하고 문자도 무제한입니다.  그래서 월 18500원입니다.  현대카드와 제휴카드 할인이 되어있어, 월 30만 원 이상 사용하면 17000원 할인입니다. 즉 저의 경우는 월 1500원에 이 요금제를 사용 중이라 만족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2만 원 상품권과 유튜브 프리미엄 3개월 및 사용 안 하는 어학 튜터 AI와 어학원 AI 3개월 무료 및 폴딩 체어 무료 사은품 받았습니다.

 

7월 출시된 KT M 모바일 7GB+ 무제한 요금제

모두 다 맘껏 7GB+ 는 유모비를 겨냥해서 나왔을 거 같습니다. 기존에 6GB+ 요금제들은 있었는데 이번에 7GB+를 신규로 출시했습니다.  이 요금제는 1GB에 매월 추가 6GB 이벤트이며, 초과 시 1 Mbps로 무제한 제공이라 하며, 통화 무제한 그리고 부가통신 300분, 문자 무제한으로 제가 쓰는 것과 동일했습니다.  가격이 16,900원/월로 요금은 제가 쓰는 것보다 1600원 저렴하네요.  그래서, 신용카드 할인에 대해서 확인해봤습니다.  현대카드 경우 30만 원 이상 13000원, 70만 원 이상 18000원, 100만 원 이상 2만 원 할인으로 제 카드사 조건보다 좋지 않군요.  이점은 참고하셔야겠습니다.  롯데카드 경우 40만 원 이상 15000원, 70만 원 이상 2만 원 할인으로 되어있습니다.  카드는 연회비 등도 있으니 잘 살펴보시고 본인에 맞는 최적의 조건을 선택하셔야겠습니다.  기타 각종 이벤트 상품들이 요즘 많이 나오는 추세니 상품권과 무료 사은품 등도 비교해보고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KTM모바일요금제 7GB+모두다맘껏 스펙

 

통신비 절약의 꿀조합 : 알뜰폰 유심요금제 + 중고폰&공기계

통신비 잘약의 꿀 조합은 적당하고 깨끗한 A급 중고폰과 알뜰폰 이벤트 많은 유심요금제의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벌써 5년 이상 저의 경우는 이 조합으로 약정의 노예를 벗어났습니다. 예전엔 새 폰을 받기 위해 비싼 요금제 결합을 했었는데, 중고폰과 알뜰폰 요금제 조합으로 하고 나서는 가성비 하나는 최고라는 생각입니다.  카드와 함께 사용으로 거의 통신비를 지출하지 않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중고폰도 1~1.5년 미만 된 좋은 폰을 선택하면 보통 3년 정도는 더 사용할 수 있으므로 가성비가 좋습니다.   개인적인 관심사이기도 해서 새로운 KT M 모바일 요금제를 보고 오늘 리뷰를 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