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LA! 꾸바 소년입니다. 최근 국내 자동차와 반도체 주요 주가가 좋은 실적에도 불구하고 많이 하락했습니다. 바이오주도 한참 각광을 받는 기대감이 점차 기대하는 이슈가 나오지 않자 하락 조정되고 있는 상황인데, 일시적인 조정으로 상승과 하락의 기로에서 어느 쪽 일지 투자자들이 촉각을 세우고 보고 있을 것입니다. 저는 현대차 우선주 현대차 2 우 B에 관해서 관심을 갖고 보고 있었기 때문에 그에 관해 정리하겠습니다.
2분기 현대차 실적은
현대차의 올해 2분기 실적은 기대보다도 높은 깜짝실적이라고 합니다.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해서 38.7% 증가했고, 매출액이 무려 30조 3261억 원입니다. 영업이익은 219.5%의 상승으로 1조 8860억 원이라고 하니 대단하다 아니할 수 없습니다. 영업이익이 지난 2014년 4분기 이후 7년 만에 처음으로 1조 8천억을 넘은 것이라고 합니다. 반도체 부족과 코로나로 인한 실적 부진 우려에도 불구하고 대단한 성과라고 하겠습니다. 3분기에는 코로나19의 영향이 개선되긴 하겠지만 낮아진 재고 수준으로 판매 부분이 매우 타이트할 것으로 예상되긴 하지만 실적에 대해선 여전히 긍정적으로 보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2분기 최고실적에도 하락하는 주가
삼성전자와 마찬가지로 현대차의 2분기 실적은 전망치를 상회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적과 반대로 주가는 하락 조정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작년 대비 주가가 상당히 올라온 상황이기 때문에 외국인 매도와 기관 매도가 동시에 상당한 물량이 쏟아진 탓으로 보입니다. 2분기 실적 발표 이후로 일종이 리밸런싱이 이뤄지면서 주가가 빠지는 형국이지 아닐까 생각하며, 단기적으로 회복될지는 모르겠지만, 현대차가 전기차 산업으로 탈바꿈하면서 보여주는 가능성과 좋은 실적이 바탕이 되어 차후 한 번 더 우상향 하게 될 모멘텀은 충분히 있으리라는 생각이 듭니다.
주목하는 현대차 우선주 현대차2우B
개인적으로는 삼성전자와 삼성전자 우를 매집하고 있습니다. 현재 7만 전자 대역으로 떨어지긴 하였지만 저에겐 여전히 매력적인 주식이라서 장기전으로 마음을 먹고 일부 매집 형태로 확보해 나가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현대차의 경우도 시점은 알 수 없지만 여전히 매력이 있는 주식이며, 단기적인 조정을 회피할 수 없을 때, 배당금이 있으므로 저가에 사두었다가 일정 시점에 매도를 하든, 배당수익금을 유지하는 방식으로 실적은 좋아지고 있으므로 모멘텀이 올 때까지 기다리던 둘 다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서 우선주 현대차 2 우 B를 관심있게 보고 있습니다. 현대차2우B를 일부 매수하였다가 일정 수익을 보고 매도하였었는데, 현재 주가가 그때보다 떨어져 있는 상황입니다. 제가 매수했을 때도 107000원 정도에서 9만 원대까지 갔다가 다시 올라와서 수익을 보고 매도를 했었는데, 현대차 2 우 B가 이번 주 100,000원에 가까워진다면 가지고 있을 매력이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전에 동아쏘시오 홀딩스를 매도 후 남은 자금으로 매수를 해야 해서 여유가 별로 없지만 욕심내지 않고 조금씩 접근하는 부분 좋을듯한 상태고 현재 이전 에스티팜으로 10% 정도 수익을 가졌었는데, 에스티팜도 100000원대에 가까워지면 최초 매수가로 가까워지는 것이라서 두 종목의 추이를 좀 보고 결정해야겠습니다. 더불어 매매종목으로 시작했던 SK하이닉스가 마이너스 8프로이고, LG전자 우는 원점으로 돌아온 상태라서 생각보다 오래 가지고 가는 종목이 된 상태입니다. 더불어 Tiger 차이나 항셍 테크가 공산당 리스크로 인해서 하락폭이 커서 여러모로 포트폴리오의 조정이 필요한 상황이네요. 모두 성투하시고, 오르고 내리고 하는 시점의 타이밍에 대해서 공부가 많이 필요한 거 같습니다.
현대차 2 우 B는 오늘 107,000원으로 마감했습니다. 최저가 105,000원까지 갔다가 마감전 상승했습니다.
* 투자를 권유하지 않습니다. 손실 위험이 있으므로 스스로 신중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