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LOG 블로그팁

티스토리 구버젼 글쓰기 이제는 안되는가 봅니다 (유투브 티스토리 최적화방법 소개된 것 안됨)

꾸바소년 2021. 4. 18. 17:58
728x90
반응형

HOLA 꾸바소년입니돠

 

꾸바소년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한지도 4개월 다되갑니다.

한달 지난즈음에 카카오애드핏을 달았고,

세달쯤 되었을때 애드센스를 달수 있었습니다.

 

방문자수는 2-30회 되던것이 조금씩 올라서 현재는 약 200회 좌우가 되고 있습니다.

주로 다음 검색이 많고, 기타 구글과 SNS에서 조금씩 들어오고, 

이웃분들이 와주셔서 정말 감사하게 좋은 정보들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다른 애드센서 분들을 보면서

티스토리 블로그의 최적화에 대해서 좀 생각해보게 되었고,

유투브를 좀 찾아봤습니다.

 

 

 

 

그중 티스토리 구버젼 글쓰기에 대한 내용이 있어서 

평소 저도 티스토리 글쓰기 버젼이 네이버에 비해서

제한적이고 답답함을 느꼈는데, 잘되었다 싶어서 구버젼 글쓰기를 쓰려고

설정을 찾아봤는데, 아무리 찾아도 구버젼 글쓰기로 바꾸는 선택란이 없어서

고심했습니다.

 

이틀은 찾아다닌거 같네요.

혹시나 제가 스킨문제가 있거나, 설정을 잘못했나 싶어 

온통 뒤져보았는데,

다른 블로그에 써있는 설정에 나오는 현재 글쓰기를 사용하지 않겠습니다가

아무리 봐도 없었습니다.

 

결론은 현재 카카오에서 티스토리상 구버젼 글쓰기를 제한해서

사용할 수 없도록 만들었다는 것입니다.

신버젼 글쓰기만 허용하네요... 왜 그랬을까요? ㅜㅜ

 

 

 

 

 

 

원래대로라면, 왼쪽 콘텐츠 메뉴의 설정을 누르면, 

이 페이지에 현재 글쓰기를 사용하지 않겠다고 선택할 수 있어야 하는데,

그런 내용이 없어졌습니다.  

즉 구버젼을 아예 쓰지 못하도록 만들었습니다.

 

 

편법으로 

 

https://cuba.tistory.com/admin/entry/post/?id=글번호  

 

이렇게 해서 기존글 수정이나, 새로 글쓰기를 구버젼으로 할수있다는

글이 있는데, 이것도 막힌듯 합니다.

이렇게 쓰면 모두 newpost 카테고리 신버젼 글쓰기로 바뀌어 버립니다. ㅜㅜ

 

 

결국, 선택의 여지가 많다는 구버젼 글쓰기는 어렵다는 결론.

티스토리 팀이 어떤 연유에서 이렇게 글쓰기를 단순하게 만들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좀더 활용성이 높고 유용한 기능을 제공해주는 글쓰기 편집기를 

제공해주었으면 합니다.

 

글씨 크기나 서체의 다양성, 이미지편집, 무료이미지연동 등이 

네이버 글쓰기에 비해서 많이 뒤쳐지는 옛날 버젼보다 더 기능이 적은 느낌이 드네요.

 

이틀동안 시간낭비한 꾸바소년이었습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