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LOG 블로그팁

티스토리블로그 구글애드센스 드디어 핀번호 입력과 지급계좌은행 정하기(송금수수료?)

꾸바소년 2021. 4. 30. 21:38
728x90
반응형

HOLA 꾸바소년입니돠~ ^_^

 

드디어 물건너온 핀번호가 집 우편함에 놓여져있습니다.

애타게 기다린 흔적인지 빗물에 젖어있더군요 ^^;

 

구글 애드센스에서 핀번호를 보냈다는 내용을 접한지 약 한달.

제가 그동안 잠시 서울을 떠나 있었던지라 와있을까 하고 궁금해했는데,

오늘 와서 확인해보니 메일을 받는지 약 한달 정도만에 도착해있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핀번호가 뭔지, 그래도 우편으로 온다니

참 정감있다고 해야할지, 불편하다고 해야할지 두가지 감정이 교차하네요 

 

아무튼 빠른 개봉을 해보고 싶습니다.

어떻게 핀번호는 입력할지, 계좌는 어디로 정해야할지, 계좌 적을때 뭘 조심해야할지

생각이 많아서 입력하면서 검색도 하고 누구나 그렇겠지만 정신이 없네요.

 

일단 시작해봅니다.

 

 


 

 

 

 

우체통에 놓여져있던 구글애드센스 우편물은 비에좀 젖어있었습니다.

그래도 우편함의 우편물을 살펴보면서 구글애드센스 로고를 보니 절로 웃음이 

나오더군요 . 이게 뭐라고 말이죠. 하하.

 

 

 

두장이 붙어있는 가벼운 우편물입니다.

'계정관련 중요 정보 동봉' 이라고 써있네요. 

3면의 절취선을 따라서 잘라내면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봐야겠네요.

 

 

 

 

 

내용은 별건 없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6자리가 적혀있습니다.

조금은 허무하네요. 하하..

 

 

 

 

 

 


이제 애드센스 사이트에 가서 핀번호 등록을 통해서 주소인증을 해야겠습니다.

이렇게 복잡한 과정을 거쳐야 하는 생각은 드는데,

구글이 첨단 IT 조직이지만, 뭔가 아날로그적 감성은 놓치지 않으려하는

기업문화에서 이런 형태를 취하는거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홈 화면에 들어오시면,

할일이라는 메인 화면 부분이 있습니다.

 

청구소 주소확인이라고 되어있어서

바로 확인을 눌러주면, 입력칸이 나올듯 합니다.

 

 

 

 

 

구글애드센스 할일에 있는 확인을 누르고 나니

PIN입력 란이 나오네요.

6자리를 입력하라고 되어있고, 넣고 나면 제출이 됩니다.

 

바로 인증이 되었다는 메시지가 뜨네요! 

완료 되었습니다.

 

 

 

 

 


다만, 저는 아직 지급 메뉴에서 '추가결제등록' 이라는 메뉴가 아직 안뜨네요.

조금더 지켜봐야 뜨는 걸 확인할수 있을거 같습니다.

 

 

지급은 100불이 넘어야 된다고 하고, 

일정절차 후에 결제계좌 등록하라고 할거 같네요.

일단 PIN번호 주소인증은 되었으니 기다려봐야겠습니다.

 

그동안에 어떤 은행을 계좌 연결할까 하는 문제에 대해서 검색을 했는데,

 

SC제일은행이 송금수수료가 가장 적게 든다는 여러글을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저도 SC제일은행 해야되나 고민을 해봤는데, 최근 글에서 

이 은행의 송금수수료도 다른은행과 비슷하게 건 1만원 정도 될 것이라는 내용을

확인했습니다. 

 



 

 

 

대부분 은행들의 송금수수료는 건당 1만원.

그나마 카카오뱅크를 추천하는 글들을 많이봤습니다.

100불이하는 면제이고, 이상은 건당 5천원이라는 것입니다.

 

이에 관해서 카뱅추천글이 있었고, 어떤 분은 카뱅이 다시 시티은행을 통해서 송금을 하기 때문에

추가로 또 수수료가 든다는 말도 있었는데 어떤 것이 맞는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저도 카카오뱅크가 있어서 지급계좌를 카카오뱅크로 할 예정이었는데, 이부분은 찾아보고

하게 되면 다시 포스팅을 해드리겠습니다.

 

 

다른 분들의 글을 찾다가 지급되는 수수료가 이것만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읽게 되었습니다.

여러 경우의 수가 있어서 제가 봤던 내용을 그냥 나열해 보겠습니다.

 

1. 입금되는 최종금액은 

   받을 금액 - 구글중개은행수수료 10불 - 카뱅 수수료 5천원 이라는 내용.

 

2. SC제일은행이 300불미만 면제였다가 송금수수료가 100불미만 면제로 바뀌고,

건당 1만원을 부과하게 되었으나, 다른 대부분 은행이 중계수수료 5불을 추가로 

부과하는 것에 반해 SC제일은행은 부과하지 않는다는 내용.

 

3. 외환송금을 어플을 통해 직접하면 수수료 5천원인데, 은행이 해주면 1만원의 수수료가

든다는 내용.

 

 

여러 블로거들의 글들을 보면서 찾아보니 돈 받는것도 외화를 받는거라

복잡하네요 >.<

 

빠른시일내에 한번더 확인해보고 그냥 하나 정해서 해야겠습니다.

이거저거 생각하다보면 복잡해서 ~

 

 

여러분들은 어떻게 하셨나요?

최적의 정보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ADIOS 꾸바소년이었습니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