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6 30

[기다림의 주식알기] 삼성전자, 삼성화재우, TIGER차이나전기차Solactive 그리고 에스티팜

주식초보투자로 9개월정도의 주식투자를 하면서 수익률이 좋은 결과가 만들어지는 개인적인 과정에서 삼성전자와 삼성화재우 그리고 TIGER차이나전기차SOLACTIVE 주식 및 최근 매매한 에스티팜에 대해서 정리합니다. HOLA 꾸바소년입니다. 주식초보투자로 작년 9월 주식계로 재입문한 후로 매일 유투브의 주식방송을 찾아서 듣고, 종목에 대한 설명도 들으면서, 네이버증권의 금융코너에 오늘의 상승과 하락 주식들 및 제가 주목하는 종목들에 대해서 매일 들여다보며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초기투자 때보다는 점차 투자금이 늘면서 운용의 폭도 넓어졌고 그동안 배운지식에 의해서 포트폴리오 구성도 여러가지 시도를 해보고 있습니다. 솔직히 모든 종목이 수익이 좋은것도 아니고, 요즘 증시가 활발해지면서 운이 좋게 올라탄 결과가 ..

EU(유럽연합) 백신여권 해외여행자유화 시작될까? 7월1일부터 1년간 시행

HOLA! 꾸바소년입니다. 유럽연합(EU) 의 코로나19 백신여권이 현실화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백신여권도입에 대한 이야기만 나왔지만 실제로 시작이 되었다는 내용은 없었는데, 7월1일부터 시행되는 유럽연합의 백신여권에 대해서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EU(유럽연합) 에서 백신여권을 발행하는데, 별도의 확인절차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디지털QR코드 또는 종이로 발급된 백신여권을 인증하고, 탑승객의 자리까지 인증하는 과정을 거쳐야 하는 조금 복잡한 부분이 있어 현재 IATA(국제항공운송협회)에서는 항공여행을 위한 공항대기시간이 팬데믹 전 3시간에서 백신여권을 도입시 7-8시간으로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을 우려했다고 합니다. 국제항공협회나 유럽항공사연맹, 국제항공운송협회는 백신여권의 급한 개시로 인해서 공항에 수요..

NEWS 레알리뷰 2021.06.29

TIGER차이나전기차SOLACTIVE ETF, 최초매수가 14000원대 다시돌파 (중국상장지수펀드/중개형ISA계좌추천)

HOLA! 꾸바 소년입니다. 제가 보유하고 있는 TIGER 차이나 전기차 SOLACTIVE ETF가 최초 매수했던 14000원대를 다시 돌파하면서 우상향하고 있어서 이 중국 ETF에 관련해서 정리를 해드립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에서 상장한 국내상장 중국 투자형 해외지수펀드인 TIGER 차이나 전기차 SOLACTIVE ETF가 드디어 14000원대로 다시 올라서면서 원점에서 고심할 수 있는 기회가 다시 왔습니다. 중국기업 중 중국, 홍콩, 미국에 상장한 전기차 관련 산업군에 투자하는 이 ETF는 제가 한때 중국에서 잠시 있었고, 중국 전기차 산업이 앞으로 발전할 수 있으리라는 믿음으로 상장된 지 얼마 안 된 펀드였기에 상장종목으로 매수를 결심했었습니다. TIGER차이나전기차SOLACTIVE ETF는 어떤 지..

7월14일까지 수도권 거리두기 2단계(서울, 경기,인천) 기타지역은 1단계 시행 주요내용 정리

HOLA 꾸바 소년입니다. 거리두기의 새로운 단계의 시행이 코앞으로 왔습니다. 어떻게 조정되는지 다시 한번 최신 뉴스를 토대로 해서 정리해봤습니다. 수도권은 거리두기 2단계이고, 비수도권은 1단계로 여러 가지 상황이 변화됩니다. 자세하게 살펴보기로 합니다. 수도권은 2단계 그러나 7월14일까지는 단계적 적용 수도권은 서울과 인천, 경기를 말합니다. 사회적인 거리두기 단계가 5 단계서 4단계로 조정되었지만, 아무래도 일시적인 완화 분위기로 확진세가 확산되지 않을까를 우려하여 2주간 단계적인 적용을 시행한다고 합니다. 그럼 수도권의 상황은 어떤 것인지 보겠습니다. 기존의 5인 이상 집합 금지에서 7월 14일까지는 6명까지는 허용되는 것으로 바뀝니다. 원래는 8인까지 가능하겠지만 단계적 시행으로 6인까지 일단..

NEWS 레알리뷰 2021.06.28
반응형